사랑나눔 행복더하기
-
-
을로운수 최창구 대표, 전남대병원에 후원금 1억원 기탁
을로운수 최창구 대표, 전남대병원에 후원금 1억원 기탁 광주시민들의 대중교통을 책임지고 있는 시내버스 업체 을로운수 최창구 대표가 전남대학교병원에 발전후원금 1억원을 약정, 기탁했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11일 오후 4시 행정동 2층 접견실에서 정 신 원장, 김영민 사무국장, 윤경철 기획조정실장, 정숙인 교육수련실장, 한재영 대외협력실장, 김갑성 새병원추진본부 실장, 최명이 간호부장 등 보직자와 최창구 대표 등 을로운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최창구 대표는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전남대병원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전남대병원이 우리나라에서 압도적인 수준의 의료선도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정 신 전남대병원장은 “소중한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환자 치료와 연구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병원이 되겠다.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을 잊지 않고 공공의료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을로운수는 을로사랑봉사회를 운영하며 연탄 나눔 및 배식봉사, 교통 봉사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
-
김명군 이사장, 후원금 4천만원 기탁
김명군 이사장, 후원금 4천만원 기탁 재단법인 아시아문화장학재단 김명군 이사장이 전남대학교병원에 발전후원금 4천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따라 김명군 이사장의 전남대병원 누적후원금은 1억원에 달한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달 23일 오후 2시 행정동 2층 접견실에서 정 신 병원장, 주성필 기획조정실장, 정숙인 교육수련실장, 한재영 대외협력실장, 최명이 간호부장 등 보직자를 비롯해 김명군 이사장, 최정섭 광주광역시의사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김명군 이사장은 “지역의료와 필수의료를 담당하고 있는 전남대병원에 기부할 수 있어 영광이자 행복”이라며 “앞으로도 아시아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자 전남대병원 발전후원회 이사로서 힘이 닿는 한 꾸준히 기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신 원장은 “병원을 위해 큰 기부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힘든 시기 슬기롭게 잘 극복해서 지역의료의 지킴이이자 우리나라 의료계를 선도할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명군 이사장은 금호주택 대표이사이자 주한 몽골 명예영사, 유네스코 광주전남협회 부회장, 전남대학교 총동창회 상임부회장 등으로 활동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특히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 이상 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대한적십자가 광주전남지사 상임위원,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상위위원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
-
-
-
-
-
모아종합건설 박치영 회장, 후원금 1억원 기탁
모아종합건설 박치영 회장, 후원금 1억원 기탁 광주·전남지역 대표 건설사인 모아종합건설의 박치영 회장이 전남대학교병원에 발전후원금 1억원을 기탁했다. 이에 따라 박치영 회장의 전남대병원 누적후원금은 3억8800만원에 달한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7일 오후 4시 행정동 2층 접견실에서 정 신 병원장, 윤경철 진료부원장, 김광석 공공부원장, 김영민 사무국장, 주성필 기획조정실장, 한재영 대외협력실장, 최명이 간호부장 등 보직자를 비롯해 박치영 회장과 서정오 고문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박치영 회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더욱 나눠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기부하게 됐다”며 “전남대병원은 지역민들의 최후의 보루인 만큼 의정갈등으로 힘들더라도 필수의료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 신 전남대병원장은 “박치영 회장께서는 전남대병원 발전후원회 이사도 맡아주시면서 기부까지 많이 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소중한 후원금으로 우리병원이 교육과 연구, 진료에 정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치영 회장은 지역의료 발전을 위한 기부는 물론 지난 2005년부터 재단법인 심헌문화재단을 설립해 학생들을 위한 인재양성사업으로 26억8829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이상 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53호 회원, 9호 부부아너 회원으로 가입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