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전남대학교병원 통합검색

공지/소식

전남대병원 제2차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개최

2022-06-27 17:12

전남대병원 제2차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개최
취약환자 신고 및 지원체계 구축 위해
 

<사진설명: 전남대병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제2차 아동학대 신고 및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전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주관으로 지난 14일 열린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에 대한 신속한 조치 및 신고가 이뤄지도록 지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전남대병원 1동과 전남대어린이병원에서 병원 보직자를 비롯해 공공보건의료사업실, 광주북구청 아동복지과, 빛고을아동보호전문기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 들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의료진과 보호자, 내방객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유형 및 발견시 신고 방법 등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아동학대 예방 리플렛과 아동용 더스트 백, 벌레퇴치용 팔찌, 손소독티슈 등 홍보물품을 배포하기도 했다.

안영근 병원장은 “아동학대에 대한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피해아동 발견시 신속한 개입과 보호가 우선인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과 정보 전달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지난 2018년 광주동부경찰서, 조선대병원, 빛고을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학대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금까지 학대피해 아동 신속 신고 및 긴급 보호, 전문 의료상담 그리고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아동학대가 의심될 경우 아이지킴콜 112로 신고하면 된다.

 

목록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90.0%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