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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결과

2022년 고객헌장 연간 이행실적

작성 : 본원 홈페이지 담당자 / 2023-02-14 10:39

2022년 고객서비스 연간 이행실적

♦ 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구분 측정기준 이행목표 연간실적  달성률  
 1. 외래진료 서비스  ① 7일 이내 진료일 변경 고지 시행 시행 100%
 ② 외래 설명만족도 (100점만점) 87.4점 76.4점 87.4%
 ③ 일 2회 이상 청소 점검 실시율 95% 95% 100%
 ④ 번호표 순번제 시행률 100% 100% 100%
 2. 입원진료 서비스  ① 퇴원예고 실시 시행 시행 100%
 ② 간호사 실명제 실시율 100% 100% 100%
 ③ 입원 설명만족도 (100점만점) 87.4점 81.9점 93.7%
 ④ 병원식 서비스 만족도(5점만점) 4.2점 이상 4.27점 100%
 ⑤ 의무기록 사본 발급률 100% 100% 100%
 ⑥ 퇴원 환자 후속관리 문자전송 시행율 99% 98.2% 99.2%
 3. 국가 공공의료서비스  ① 시민건강강좌 실시 12회 12회 100%
 ② 의료비 지원사업 실시 961명 1,295명 100%

♦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구분 측정기준 이행목표 연간실적  달성률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① 콜센터 응대율 72.0% 62.8% 94.2%
 ② 로비 안내센터 운영률 100% 100% 100%
 ③ 홈페이지 실시간 진료 예약 운영율 100% 90% 90%
 2.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① 고객의견함 주 1회 이상 관리 관리율 100% 100% 100%
 ② 고충 담당부서 직통전화(220-5207) 운영률 100% 100% 100%
 ③ 단순 질의•건의, 일반민원 관련 답변 : 7일 이내 회신율 100% 100% 100%
 ④ 서면민원, 국민신문고, 의료분쟁관련 답변 : 14일 이내 회신율 100% 100% 100%
 ⑤ 자체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100점 만점) 외래: 90.9점
입원: 92.8점
이상
외래: 80.2점
입원: 82.5점
외래:88.2%
입원:88.9%
 3.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① 의료사고예방 및 의료분쟁 조정 위원회 운영 시행 시행 100%
 ② 불친절 직원에 대한 보고 및 해당 부서 알림 알림율 100% 100% 100%
 ③ 원무, 행정 업무 절차상 착오로 인한 금전적 손해 시 
     소액민원처리 절차에 따른 보상 실시율
100% 100% 100%

  
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실적

1. 외래진료서비스
① 7일 이내 진료일 변경 고지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시행 시행 100%
하반기 시행 100%
② 외래 설명만족도 (100점만점)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87.4점 75.7점 86.6%
하반기 77.2점 88.3%
③ 일 2회 이상 청소 점검 실시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95% 95% 100%
하반기 95% 100%
④ 번호표 순번제 시행률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2. 입원진료서비스
① 퇴원예고 실시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시행 시행 100%
하반기 시행 100%
② 간호사 실명제 실시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③ 입원 설명만족도 (100점만점)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87.4점 82.4점 94.3%
하반기 81.5점 93.3%
④ 병원식 서비스 만족도(5점만점)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4.2점이상 4.22점 100%
하반기 4.31점 100%
⑤ 의무기록 사본 발급률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⑥ 퇴원 환자 후속관리 문자전송 시행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99% 97.3% 98.3%
하반기 99.0% 100%

3. 국가 공공의료서비스
① 시민건강강좌 실시 [연간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연간 12회 12회 100%
② 의료비 지원사업 실시 [연간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연간 961명 1,295명 100%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실적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① 콜센터 응대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72.0% 72.5% 100%
하반기 63.2% 87.8%
② 로비 안내센터 운영률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③ 홈페이지 실시간 진료 예약 운영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80% 80%
하반기 100% 100%

2.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① 고객의견함 설치 및 주 1회 이상 관리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② 고충 담당부서 직통전화(220-5207) 운영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③ 단순 질의•건의, 일반민원 관련 답변 : 7일 이내 회신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④ 서면민원, 국민신문고, 의료분쟁관련 답변: 14일 이내 회신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⑤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100점 만점)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외래:90.9점
입원:92.8점 이상
외래:79.2점
입원:83.3점
외래:87.1%
​입원:89.8%
하반기 외래:81.2점
​입원:81.8점
외래:89.3%
​입원:88.1%
 
3.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① 의료사고예방 및 의료분쟁 조정 위원회 운영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시행 시행 100%
하반기 시행 100%
② 불친절 직원에 대한 보고 및 해당 부서 알림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③ 원무, 행정 업무 절차상 착오로 인한 금전적 손해 시 소액민원처리 절차에 따른 보상 실시율 [반기측정]
구분 이행목표 실적 목표 달성률
상반기 100% 100% 100%
하반기 100%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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