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전남대학교병원 통합검색

공지/소식

전남대병원 환자안전의 날 개최

2019-05-30 11:35

전남대병원 “함께해요 환자안전”

29일 입원병동과 외래에서 4시간 동안 환자안전의 날 행사
환자안전지킴이·의료진, 환자·보호자 대상 안전 캠페인 펼쳐
환자 “안전 요령 등 중요 사항 익혀 매우 유익해” 큰 호응


전남대병원 1동 1층 로비에서 '환자안전의 날 행사' 기념 촬영
►사진설명=전남대병원 1동 1층 로비에서 '환자안전의 날' 행사 기념 촬영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환자 안전관리를 위한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29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남대병원 의료질관리실(실장 박용욱 류마티스내과 교수) 주관으로 ‘함께해요 환자안전’ 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는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낙상사고·환자 혼선 등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직원 및 보호자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정부가 처음으로 선정한 ‘환자안전일(5월29일)’과 ‘환자안전 주간’에 맞춰 시행하는 것이다.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뉘어 총 4시간 동안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1부(오전 11시30분~오후 1시30분)에서는 병원직원으로 구성된 환자안전지킴이 50여명과 의료진이 입원병동을 순회하며,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환자확인 및 낙상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오후에 열린 2부에서는 병원 1동 로비에서 이삼용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간부와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환자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언하고, 외래병동을 돌면서 보호자와 내방객에게 안전관리 홍보활동을 펼쳤다.
 
무엇보다 이날 의료진과 환자·보호자 그리고 내방객 모두가 함께 ‘환자안전관리에 동참한다’는 선언을 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밖에도 이날 병원 로비에서는 내방객들을 위해 심방세동 무료검사와 혈압검사도 함께 시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50대의 한 보호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환자 안전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되었으며, 안전 요령을 익히게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삼용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병원에서의 환자안전은 최우선되어야 하는 가장 기본사항이다” 면서 “한 순간의 방심이 큰 사고로 연결될 수 있는 만큼 전 직원이 환자안전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목록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90.0%
챗봇